대전시티즌, 유소년 출신 이정문의 스무살의 월드컵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31 18:32: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지난 3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16강전에서 한국 U-20 대표팀은 1-3으로 패하며 8강 진출이 좌절됐다.

한국 대표팀은 조별 예선에서 조 2위(2승 1패)의 성적으로 16강행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개최국으로써 4강 이상의 성적을 기대했지만, 포르투갈의 벽을 넘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비록 도전은 16강전에서 멈췄지만, U-20 대표팀 21명이 보여준 가능성과 저력은 돋보였다. 대전시티즌 U-18(충남기계공고) 출신 이정문(현 연세대) 역시 이 중 한명이었다.

이정문은 U-20월드컵에서 잉글랜드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 풀타임 출전했으며, 포르투갈과의 16강전 후반 중앙수비수로 교체출전 했다.

태극마크를 달고 큰 무대에서의 값진 경험, 짜릿한 승리의 순간, 간절했던 만큼 가슴 아픈 패배 속에서 이정문은 한층 더 성숙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미래에 대한 기대도 더욱 커졌다.

이정문은 “U-20월드컵은 연령제한이 있다 보니, 이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모두에게 주어지지 않는다. 출전기회가 주어진 다면, 주어진 시간동안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다.

경기를 뛰면서 나 자신의 부족함도 느꼈고, 그 과정에서 내가 좀 더 노력한다면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다. 이번 경험을 발판삼아 더 좋은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