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야은초, 전통예절을 몸에 익혀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31 15:06:2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 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5월 31일 (수) 종합실에서 구미시 예절교육원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어린이 예절교실’프로그램을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구미시 예절교육원과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수업은 공수 인사하는 방법에서부터 개인생활 기본예절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 및 글로벌 예절까지 포함하고 있는 교육으로 ‘한복을 입고 우리절하기’, ‘바른 몸가짐’, ‘긍정의 마인드’, ‘전래 놀이의 이해와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바르게 인사하는 모습과 바른 몸가짐 등을 놀이를 통하여 재미있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찾아가는 어린이 예절교실을 통하여 학생들은 학교생활에서 필요한 선생님에 대한 예절, 친구사이의 예절을 체험하였고, 전래 놀이를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와 협동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1학년 이OO학생은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연습이 기억에 남고 이번 설날에 할아버지 할머니께 절을 해보고 싶다."라고 말하였고 2학년 박OO학생은 “우리 전래 놀이가 신이 나 쉬는 시간에 틈틈이 친구들과 함께 놀고 싶고 사이가 더 좋아진 것 같다."며 즐거운 예절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