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앙로타리클럽 집수리 봉사 구슬땀
- 1주일 간 독거노인 가구 보일러, 도배, 장판 등 교체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30 09:46:0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국제로타리3740지구 충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태영)이 독거노인 가구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위를 흐뭇하게 하고 있다.

충주중앙로타리클럽 김태영 회장은 이달 초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로부터 관내에 보일러도 없이 전기장판으로 겨울을 보내는 독거노인이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

이에 김 회장은 이러한 소식을 회원들에게 알려 회원들이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회원들은 휴일도 반납하고 지난주부터 1주일 간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집안을 정리하고 낡고 못 쓰는 가재도구는 직접 매립장 등으로 버려주며 구슬땀을 흘렸다.

그리고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이 그동안 엄두도 못 냈던 보일러 배관을 교체하고 도배, 장판도 새로 했다.

또한 겨울철 찬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창호도 교체하고 어르신이 보다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낡은 싱크대도 새 것으로 바꿨다.

김 회장은 “휴일도 반납하고 봉사활동에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앞장서는 충주중앙로타리클럽이 되겠다"고 했다.

한편, 충주중앙로타리클럽은 지난 2007년부터 참전용사 합동결혼식, 독거노인 집수리, 김장지원, 연탄지원,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