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생활원예반 교육과정 운영
최경락 | 기사입력 2017-05-30 09:42:15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생활원예반 교육생 40명 모집해 울진종합복지관에서 생활원예반이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재)경상북도환경연수원이 주관하고 울진군이 후원하며, 2017년 6월8일 ~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 한다.

생활원예반 교육은 환경부의 이산화탄소 1인 1ton 줄이기정책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군민의식 제고를 위해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가정 내 원예활동을 통한 다양한 식물재배 교육으로 정서적 힐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생활원예 활동을 위한 다양한 식물재배에 관한 이론과 실습, 재활용품을 이용한 식물 가꾸기 및 야생화 및 약용식물 재배와 효능, 약이 되는 꽃차 이야기, 원예화훼학 이론 등 전문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식물에 대한 관심도가 환경보전 의식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자연환경 및 체험활동 관련 자원봉사와 야생화 및 약용식물 등 생활원예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