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총학생회 ‘이웃사랑 성금’ 전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9 17:06:1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금오공과대학교 제34대 ‘동행’총학생회(회장 윤민석)는 29일 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을 방문해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민석 총학생회장을 비롯해 고현진 학생복지위원장, 황정민 전 총학생회장 등 학생회 간부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금오공대 총학생회는 앞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2017 대동제 축제’기간에 사회적 기업을 비롯한 시민 참여형 ‘플리마켓’을 열었다. 금오공대 총학생회는 플리마켓을 비롯해 학생들이 참여해 만든 다양한 체험 부스로 얻은 일부 운영비와 성금을 모아 이날 70만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후원했다. 특히, 플리마켓에 참여한 시민과 일부 학과 학생회가 자체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성금에 보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민석 금오공대 총학생회장(28·기계시스템공학과 4년)은 “올 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교통사고 등으로 학생들과 대학이 많이 힘들었다. 소모적인 대학 축제를 개선해 보다 발전적인 대학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대학 구성원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축제를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방대석 금오공대 학생처장은 “최근 수도권 대학을 중심으로 대학 축제가 시민과 지역사회 공동체로 확산하는 추세에 있다"며 “학생들이 내부적으로 자족하는 데 머물지 않고 지역사회와 다양한 방식으로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 총학생회는 2015년 축제기간에도 국제개발구호단체인 더 프라미스 경북본부와 공동으로 성금을 모금해 네팔지진 피해지역의 임시학교 건립기금을 후원 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총학생회는 다음 달 중순에도 구미 중앙시장에 위치한 구미시장난감도서관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