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마을공지 방송시설 현대회 추진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29 11:23:12

횡성군은 지난해부터 자체 시책사업으로 연차적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로 2년차 사업을 진행한다.

마을방송 현대화 사업은 지진, 홍수 등 재난ㆍ재해의 신속전파를 통한 주민생명과 재산보호, 군정 주요정책의 군민홍보 및 주민편익정보의 제공 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 176개 마을 중 자체기금 등으로 이미 현대화시설을 구축해 활용하고 있는 27개리를 제외한 149개리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비는 약 23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장비유지관리 및 성능 일관성 확보를 위한 장비 구축통일성(호환성)과 특별제한 협상을 통해 기 구축 시설의 개선공사를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7월중 마을방송 현대화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태종 자치행정과장은 “군민의 재산과 행복을 지키는 첨병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지난해 35개리에 현대화시설을 구축 완료했고 올해 37개리를 구축 할 예정이다.

횡성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