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호국영웅 이장원 중위 흉상 제막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8 15:30:0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26일 충남 예산군 예당호조각공원에 호국영웅 이장원 중위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기 위한 흉상을 건립하여 제막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장원 중위는 6.25 전쟁 중 해병대 소위로 임관하여 원산 황토도 파견소대장으로 부임 후 해안봉쇄작전을 수행하면서 적의 해상보급로를 차단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으나 임무수행 중 적의 포탄에 장렬히 전사하였다. 정부는 이장원 중위의 희생과 공헌을 기려 1계급 특진과 충무무공훈장을 추서하였고 증조부인 독립운동가 이남규 선생부터 4대가 모두 현충원에 안장된 유일한 가문으로 많은 국민들의 귀감이 되었다.

이장원 중위가 작년 6.25전쟁 영웅으로 선정이 되고 현충일 행사에서 대통령의 담화 중 소개가 되면서 대를 잇는 나라사랑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국가보훈처에서는 이에 힘입어 그의 고향인 예산에 흉상 건립 사업을 추진하였고 6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이번 제막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제막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 안기선 충남서부보훈지청장, 심장근 예산교육장을 비롯한 이장원 중위 일가 및 보훈단체회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안기선 보훈지청장은 축사를 통하여 이장원 중위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하여 국가발전과 평화통일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