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중밀, 금강밀 칠곡군의 7㏊ 면적에 파종하여 재배단지 조성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5-27 21:47:48

[칠곡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논이용작물과와 지난 26일 경북 칠곡군 석적읍 포남리 일원에서 밀 재배단지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농업인, 가공업체 및 관계관 등 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밀의 생육을 평가하고 현장의 문제에 대해 토론했다.

상기 양 기관은 백중밀, 금강밀 등 칠곡군의 7㏊ 면적에 파종하여 재배단지를 조성했다.

‘백중’ 품종은 지난 2007년도에 농촌진흥청에서 육성된 생면용 품종으로서, 수량은 5.3MT/㏊로 다수성이고, 전국에서 약 10,000㏊ 재배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에 파종한 밀은 올해 4월 13일에서 18일 이삭이 팼고, 생육이 양호하며, 다음달 중순에 수확할 예정이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에 제면용 밀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농촌진흥청 논이용작물과와 함께 재배단지에 적합한 밀 품종을 검토하고, 현장 생육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7㏊ 재배면적에서 올 가을에는 10㏊로 재배면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숙 칠곡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장에서 직접 제면용 밀 품종의 생육을 평가해보고 토론하는 자리를 바탕으로 향후에는 밀 재배단지가 확대돼 국산밀 자급률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