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감꽃유치원 아동학대 예방 요령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7 12:06:32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감꽃유치원(원장 김경애)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부모교육 및 학부모참여수업’이 실시되었다. 

이는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주제로 이루어졌다.

부모교육은 채순희 원감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꼭 알아야 하는 아동학대 예방 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가정에서 자녀에 대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신체, 정서, 언어적 학대와 방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서 진행된 학부모 참여수업은 만 3세(힘찬, 튼튼반) ‘우리들의 행복한 결혼식’, 만 4세(고운, 예쁜반) ‘옹기종기 감꽃 가게놀이’, 만 5세(슬기, 지혜반) ‘우리가족 미니 운동회’가 이루어졌다. 

만 3세(힘찬, 튼튼반) ‘우리들의 행복한 결혼식’에서는 웨딩부케를 들고 야외결혼식을 해보았다. 

부모님의 주례를 진지하게 듣고 힘차게 행진하는 모습이 실제 결혼식을 방불케 했다. 

만 4세(고운, 예쁜반) ‘우리가족 미니 운동회’활동에서는 부모님을 위한 네일샾, 다양한 먹거리 등을 준비한 아이들의 정성이 돋보였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해보였다. 

만 5세(슬기, 지혜반) ‘우리가족 미니 운동회’에서는 아슬아슬 도미노를 더 높이 쌓기 위해 부모님의 목마에 탄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부모교육과 학부모 참여수업에 함께한 학부모는 “오늘 부모교육과 학부모 참여수업을 통하여 가족과의 관계에 대해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를 계기로 상주감꽃유치원을 더욱 신뢰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