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근무성적 평정 일상감사 실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7 11:13: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7년 4월말 기준 5급이하 공무원 정기평정에 대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일상감사를 실시한다.

지난 5. 16(화) 발표된 구미시 인사혁신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일상감사에서는 연2회(5월, 11월) 정기 근무평정 관련 인사행정 시스템 입력 실태, 부서별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점검하고 실국별 근무성적평정 소위원회 개최, 가감점 반영 현황 등 관련 법규정 준수 여부를 검토하여 투명한 평정체계 확립에 주력할 예정이다.

일상감사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하여는 재검토 및 시정 조치하고, 보완‧개선 사항 발굴을 통해 평정 업무에 대한 오해의 소지를 일소하고 인사행정의 신뢰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여 조직 청렴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근무성적평정 일상감사와 함께 익명제보 시스템인 레드휘슬 등을 활용하여 인사행정에 대한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한다. 아울러 청렴도 TOP 달성의 일환으로 부서장이 직접 민원인의 만족도를 확인하는 해피콜제를 운영하고, 기존 ‘감사담당관실’의 부서 명칭을 ‘청렴감사담당관실’로 변경하여 청렴도 제고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남유진 시장은 “자치단체 최초로 실시하는 근무성적 평정 일상 감사로 공정한 인사행정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