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다양한 마케팅 지원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5-27 10:19:10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경북의 문화 콘텐츠 관련 초기 기업의 시제품, 아이디어 상품의 산업화를 위한 시장검증과 자금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펼쳤다.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9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시장검증 및 투자 유치를 위한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지난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박람회 참가 지원을 위한 1차 마케팅 지원사업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제작, 지적재산권 출원 등을 위한 2차 마케팅 지원사업 등 총 3개의 분야로 나눠 마케팅을 지원했다.

먼저,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국내 굴지의 크라우드펀딩사인 와디즈 주식회사(대표 신혜성)와 함께 경북 소재 문화콘텐츠 기업이 제품 서비스 기획 및 시장검증, 투자 유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 3월 23일(목)부터 20일간 신청을 받았고, 총 8개사가 선정되어 현재 와디즈 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이 진행되고 있다.

8개사의 상품으로는 영주시 야생여우를 모티브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요일별 색채감성 꽃차 ‘여시花(화)’ 대릉원의 목련, 첨성대의 유채꽃밭 등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와 향기를 담은 경주시리즈 ‘향낭’ 향토음식으로 푼 남녀생활 교감 에피소드 출판 프로젝트 ‘음식男女 상열심사’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선물한 국보지정 유물 문양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푼 ‘명품 우산’ 들고 다니면서 쉽게 마시는 미니 고급 ‘콜드브루 커피’ 5일만에 쉽게 만드는 나만의 홈메이드 ‘발효 맥주’ 불교를 다룬 만화, 케이툰 완결"화작작 조남남" 그래픽노블 출간 프로젝트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엄마까투리 변신 캐릭터컵’이 있다.

해당 상품은 모두 리워드형 익명의 대중이 소액의 자금을 통해 기업을 후원(기부)하고, 차후 기업이 개발한 제품으로 보상받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7년 6월 16일(금)까지 와디즈 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투자 지원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2차에 걸친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박람회/상담회 참가 지원,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지적재산권 출원 등의 지원이 이루어졌다, 

총 12개사가 사업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박람회 참가 지원을 받은 4곳에서 총 21건의 다양한 비즈매칭 활동 실적을 올렸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김준한 원장은 “경북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통한 후속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경북의 문화 콘텐츠 산업의 확대를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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