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평화누리길 자전거퍼레이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26 21:53:57

[강원타임뉴스=최동순]Tour de DMZ 평화누리길 자전거 퍼레이드 대회를 5.27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 김동근 경기도행정2부지사, 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 이현종 철원군수, 김규선 연천군수 등 주요내빈과 북한이탈주민 등 특별초청자를 포함하여 약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Tour de DMZ 자전거 퍼레이드는 강원도와 경기도간 상생협력 협약 체결에 따라 ‘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퍼레이드는 총 62km 코스로, 참가자들은 경기도 연천 공설운동장 에서 출발하여 국방부와 6사단의 협조로 일반인의 출입이 힘든 민통선 지역인 철원 DMZ평화문화광장에서 반환점 행사를 갖고 출발지인 연천 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날 행사는 오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세레 모니와 함께 가수공연, 군악대 공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부스 운영, 자전거스탠딩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과거 전쟁의 땅이었고 오랜 기간 분단과 폐쇄의 지역 으로 남아있는 DMZ가 앞으로는 평화와 번영, 그리고 통일과 화해의 땅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달해왔다.

앞으로 강원도-경기도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오는 6.17일에는 경기도 연천군 신탄리역에서 출발해 철원군 노동당사에 도착하는 강원-경기 평화누리길 연결기념 걷기행사를 실시하고 향후 양도가 함께 조성중인 한탄강 주상절리길 걷기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9월에는 행정자치부 및 경기도와 함께 접경지역인 경기도 고양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350km를 달리는 국제청소년 도로사이클 대회 및 마스터즈 대회를 개최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남북통일의 희망과 의지를 국내․외 홍보하고 DMZ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소개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할 예정이다.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는 강원,경기 상생협력 사업인 뚜르 드 디엠지를 통해 소통과 화합 더불어 상생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주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