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 성별영향분석 평가 이해로 양성평등 정책 구현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5-26 15:22:12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26일 오후 2시 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도시와 젠더 대표 이미원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성별영향분석평가의 개념과 개선사례를 통해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여성과 남성 간 성 차이를 인정하고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에 대한 이해와 어느 한쪽으로 유리하게 또는 불리하게 작용하는 점 등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양성평등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해야함을 강조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성차별적요인을 사전에 분석하고 평가해 정책의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 군은 34개 자치법규와 57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다.

예천군에서는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해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차별적 요인들을 개선해 나가 성에 따른 차별 없는 공정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