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친환경농업과 농촌 일손돕기 앞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6 14:12:2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친환경농업과, 아포읍 소속 공무원들은 지난 25일 바쁜 농사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합동으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아포읍 인리 배 재배 농가를 찾아 봉지 씌우기와 지베렐린 처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만큼 바쁜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하여 적기 농업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공무원들이 앞장 서 농촌 일손 돕기를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농가의 부담이 없도록 간식, 식사 등을 자체 준비하는 등 농업인의 마음가짐으로 일손돕기에 임하여 실질적인 인력지원이 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

구영훈 김천시 친환경농업과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서툴지만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농민들의 고충을 헤아리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공무원과 농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