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버스승강장 활용‘의성 眞’홍보
야간 교통안전 확보차원 태양광조명등도 설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5 15:09:1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람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조성을 통하여 군민에게 한 단계 향상된 교통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2017년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의성군 농산물(마늘, 자두, 사과,쌀, 복숭아 등) 공동브랜드“의성진“을 버스승강장 배경화면에 부착하여 최소 비용으로 최대 홍보효과를 발휘 하고 있다.

2016년부터 국도변 및 주요 관광지 등 교통량이 많은 곳에 군비 15백만원을 투입하여 30개소를 설치하였으며, 2017년은 15백만원으로 30개소를 설치 할 예정으로 의성군 우수농산물 인지도 상승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버스승강장은 조명시설이 없어 야간에 버스 이용시 불편을 겪고 있었으며 특히 학생, 노약자 등 교통사고 및 범죄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있었으나, 태양광가로등 설치를 통해 교통안전확보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16년까지 군비 64백만원을 투입하여 28개를 설치하였으며, 2017년부터 에너지절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비 70백만원(도비 28백만원)으로 교통량이 많고 가로등이 없는 지역에 32개를 우선적으로 설치 할 예정이다.

태양광가로등은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태양전지판을 이용한 자체발전으로 전력을 생산하여 램프를 자동으로 일몰, 일출시간대 점등하여 어두운 도심거리에 활력을 불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열악한 재정여건 속에서도 적재적소에 예산을 투입해 주민들에게 질 좋은 교통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매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