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대상 창의로봇교실 개설
대덕러닝센터 협력으로 31일부터 매주 수요일 수·과학 교실 8회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4 23:47: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수학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한 수과학교실(창의로봇)을 오는 31일부터 구암 평생학습센터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성구 드림스타트와 대덕러닝센터(원장 주혜란)가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수·과학분야에 대한 놀이교실을 제공하여 자유로운 상상과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5월 31일부터 매주 수요일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창의로봇 교실은 ▲선풍기 날개의 원리 ▲회전하는 모빌 속 기어캡의 기능 ▲회전놀이기구의 회전 방향과 기능 ▲전도캡, 축, 물레의 기능 등 다양한 수·과학분야 원리에 대해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일반가정 아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적 체험이 부족한 취약계층 아이들이 이번 수·과학 교실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우고 자유로운 상상의 세계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성구는 올해 드림스타트사업으로 건강, 복지, 보육 3개 분야에 찾아가는 학습심리상담, 독서지도 등 총 35개 세부사업을 마련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