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체험교실 운영
6월까지 12개교 780명 대상, 민방위 중요성·위급상황 대처능력 배양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4 23:44: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각종 재난 및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대응능력 배양을 위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일 문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체험교실은 각 학교장의 신청에 따라 오는 6월까지 12개 초·중학교 학생 78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구는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한반도 위기관련 괴담살포 등 안보를 위협하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학생들에게 민방위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와 함께 실습용 인형인 ‘애니’를 이용한 직접 실습체험의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중구는 학생들의 생활속 민방위와 재난상황 대처능력 배양을 위해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체험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대문초등학교를 비롯한 15개교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하기도 했다.

박용갑 청장은 “청소년 때부터 재난 대응능력을 학습하고 몸에 익히면 성인이 돼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안전문화 정착과 예방에 중점을 둔 예방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