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 작가 초청 특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3 15:53:26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2일(월) 오후 4시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청년리더 아카데미 교육생, 주민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도원의 아침편지" 운영자이자 (재)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인 고도원 작가를 초청하여 의성군민께 들려드리는 꿈너머 꿈 이야기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고도원 작가는 신문기자를 거쳐 청와대 연설담당 비서관을 역임하고 지금은 고도원의 아침편지 운영자로서 매일 아침 편지를 쓰면서 ‘평생 글쟁이’의 꿈을 이루었다.

작은 문장의 힘’을 나누기로 결심하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내기 시작한 아침편지가 이제는 거대한 사이버 공동체를 형성하여 국내 외 수백만명의 사람들의 아침에 행복을 전하는 마음의 비타민이 되었다.

이번 고도원 작가의 강연은 지난번 단북면 출신 이기윤 명예면장을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실시한 결과 지역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높고 강연을 단발성으로 끝내지 말고 지속적으로 해달라는 요구에 의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 날 강연은 그의 책 제목이기도 한 ‘꿈 너머 꿈’을 주제로, 꿈을 잊은 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진정한 꿈을 키울 수 있고 삶의 지혜와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유명강사 초청 특강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과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삶의 바른 방향과 가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