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과 봄 나들이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5-22 17:14:3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진호)는 최근 관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의달을 맞아 지역명소를 돌아보는 봄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홀몸 어르신들의 문화적 소외감 해소와 생활 활력의 재충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홀몸 어르신이 1:1 한팀으로 총 22명이 참가해 영주콩세계과학관 관람과 부석사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점심식사 시간에는 이덕화씨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오카리나연주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무의탁 독거 어르신들께 초원플라워에서 제공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클럽밸런스 5의 후원 연계물품인 나하나 너하나 사랑의쌀 12포를 전달했다. 

소백풍물 이준우 회원이 기부한 걱정마요 인형 11점과 사랑의우체통으로 모금된 현금으로 떡 등을 지원했다.

걱정마요 인형을 선물 받은 어르신 한 분께서는 “오늘부터 잘 때 꼭 껴안고 잘거야, 이제 혼자가 아니야!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동에서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해준 것은 처음이야"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호 위원장은 “이번 봄 나들이가 홀몸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더욱 힘 쓸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