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구미수학체험전 성황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2 17:08:3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5월 20일(토) 10∼16시까지 박정희체육관 실내 주경기장에서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라는 주제로 2017 제13회 구미수학체험전 및 수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학 체험전은 캠프장(상모중 장병철교장)을 중심으로 수학을 사랑하는 선생님들과 수학동아리 등 학생들의 자원봉사를 중심으로 준비하고 계획하여 생활속에서의 수학을 체험하는 알찬 참여식 체험을 성황리에 개최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형곡중학교의 “하트퍼즐"을 비롯한 관내 중학교의 63개 수학체험부스, 구미교육지원청 발명센터의 “코딩체험"과 관내 중학생 34명이 참석한 수학탐구대회를 진행하여, 구미지역뿐만 아니라 인근의 초·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3500여명이 참석하여 생활, 자연, 예술, 놀이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수학의 유용성, 심미성과 함께 “Power of Math"를 경험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수학체험전이 생활 속의 수학, 재미있는 수학, 유익한 수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수학교육활성화 및 교육기부, 재능기부라는 아름다움으로 결실 맺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수학체험전에 힘써 준 운영교사 및 도우미 학생들을 격려했다.

매년 개최되는 구미수학체험전은 도내 다른 지역의 수학체험전 및 수학축제를 이끌어내는 도화선이 되었으며, 올해 2017학년도에도 생활 속의 수학, 재미있는 수학으로 수학저변의 확대 및 수학교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