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학부모 자원봉사 참여 열풍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2 15:58:4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 성동초등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소나무 봉사단’(회장 안정은)은 지난 5월 11일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문)에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소나무 봉사단은 5월 19일 무료급식소 ‘나눔의 집’에서 지역 내 홀로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 활동으로 첫 봉사활동의 포문을 열었으며, 이후 나눔의 집과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정기적으로 어르신 경로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소나무 봉사단 안정은 회장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 참여로 자녀에게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상주시에는 상영초 ‘한울봉사단’, 상산초 ‘해피바이러스 봉사단’, 상주여고 ‘목련학부모회자원봉사단’ 성동초 ‘소나무봉사단’ 등 약 130여명의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봉사단 발대, 활동연계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부모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