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문화원 우리 가락 실버호에 싣고 공연가져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 일천만원 지원받아 공연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2 15:56:2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문화원(원장 김철수)에서는 「우리 가락 실버호에 싣고」를 5월 15일 재가 복지센터 운정골드를 시작으로 5월 18일에는 마리앙스 웨딩홀에서 재가어르신들 400여명에게 민요 공연 봉사를 실시하여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농촌 어르신들의 여가기회 및 사회참여 활동 확대를 통한 문화향유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상주문화원이 주최가 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상주시가 후원하며 60세 이상 남녀 30여명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국고보조금 10백만원을 지원받아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들은 4. 4. ~ 10. 31.까지 7개월간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공갈 못 연밥따는 노래, 상주아리랑, 상주민요, 서보가등을 비롯한 민요를 배워서, 관내 각종시설이나 노인정 등을 찾아 공연 봉사를 하는데 큰 만족감을 가지고 참여를 하고 있다.

김철수 문화원장은 “농촌 어르신들의 여가기회 및 사회참여 활동 확대를 통한 문화향유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