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체험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22 10:31:58

연세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12월까지 과학에 관심 있는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한국창의재단과 원주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생활과학교실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실험‧탐구 중심의 과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계층 간 교육 격차를 완화하는 등 지역기반 과학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대표적 체험 행사다.

프로그램은 방과 후 심화형 과학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창의생활과학교실과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나눔과학교실, IT 체험 및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Let’s Make 과학교실 등이다.

센터는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탐방, 치악산생태 탐방, 한지공예체험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는 제한이 없으며, 나눔과학교실은 무상 지원, 창의과학교실은 참가자가 재료비 부담이다.

참여 신청은 연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원주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