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장애아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나들이’
- 애아동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보육정보 공유의 장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5-22 02:16:25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는 지난 18일 장애통합어린이집 16곳 만5세 장애아와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아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나들이’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랑나눔위원회 주관으로 김포 태산가족공원에서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꿈을 그려 넣은 컵 도자기 만들기, 보물찾기, 숲길산책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장애아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나들이’는 장애아 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으로 해를 거듭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평석 사랑나눔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특별하고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장애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정책들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아이를 키우느라 심리적, 육체적으로 힘들었는데 아이보다 내가 더 힐링된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허모 부천시 복지국장은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보다 촘촘하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취약보육 및 공보육을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2월엔 장애인회관이 건립되는데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서비스가 구현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