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노사(勞使)합동 공무원노사관계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21 14:28:03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김민성)는 지난 5월 18일 의성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노사관계 교육을 했다.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노사 합동으로 개최하여 각각 강사를 초빙하였으며, “공무원 노사파트너십의 이해"라는 주제로 고용노동연수원 손동희 교수의 강의에 이어“새정부와 공무원노동조합의 파트너십"이라는 주제로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이 강의를 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사간에 갈등을 예방하고 상호 이해증진을 기반으로 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일 할 맛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의성군의 발전과 지역주민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모두 힘써주기 바란다."고 했다.

김민성 회장은 “집행부와 직협이 동반자라는 인식 하에 함께 나아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여러 행사들을 함께 해 나가면서 노사가 하나되고 군민과 하나되는 군정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에 의하면 “의성군은 현재 원만한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사교육, 노사합동 일손돕기, 행자부 노사관계 컨설팅 및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공모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