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83개 도로명판 안내시설 보행자 중심으로 바뀐다!
올해 12월까지 관내 주택가, 골목길 등 20곳, 총 83개 도로명판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20 23:02: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보행친화적인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총 83개의 도로명판 안내시설 확충사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앞으로 7월까지 이면도로, 골목길, 주택밀집가 등 주민들이 쉽게 도로명판을 볼 수 있는 곳을 중심으로 대상지를 선정을 마치고 12월까지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이는 기존 도로명판 안내시설이 대로 등 큰 도로에 차량 위주로 설치돼 보행자의 편리성‧접근성은 미흡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어디서든 안내판을 통해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쉽게 도달할 수 있고 또한 편리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에도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도보를 이용하는 구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로명판을 설치해 주민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