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진로탐색 농촌체험교실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19 21:07:27

[영월타임뉴스=최동순]영월군(군수 박선규)은 22일부터 화천군 사내중학교 50명을 시작으로 중학생 진로탐색 농촌체험교실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화천군 사내 중교생은 미사밸리 농장에서 현지에서 재배하고 있는 표고버섯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천연재료의 버섯수제소시지 만들기 체험과 예밀 포도마을에서는 전래놀이인 비석치기, 제기차기를 즐긴 후 미꾸라지 잡기를 하며 농촌마을 생태 체험을 할 계획이다.

영월군 중학생 진로탐색 농촌체험교실은 2015년 중학생 자유학기제에 발맞추어 운영되어 매년 500여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올해는 17개교 25회 610명의 중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체험유형으로는 직업체험 22회, 농산촌 문화체험 1회, 외국문화체험 2회 3가지 유형 14종의 체험이 관내 체험농장․마을과 박물관 등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엄태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중학생 진로탐색 농촌체험교실 참여자들 및 체험처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소통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우수한 농촌자원을 이용한 진로탐색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