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NH농협은행과 e-전자금융시스템 MOU 체결
전자지출 처리로 회계처리의 투명성 강화와 행정업무 효율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9 16:51:4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본부장 김훈태, 이하 농협)와 회계처리의 투명성 강화와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해 19일 교육청 접견실에서 ‘e(edu)-전자금융시스템’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edu)-전자금융시스템’은 교육청과 금고은행 간 서버를 직접 연계한 지출부문 재정업무시스템으로써 올해 하반기에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내년에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기존의 학교회계 전자지출(EFT)의 경우는 금융결제원을 통한 전국 시도교육청 집중 방식 연계시스템이어서 업무처리 시 서버 과부하 등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이 있어왔다.

또 학교회계와 달리 교육비특별회계 재정업무는 현재 금고와 전산 연계 시스템 미비로 지출 업무를 수기방식에 의존해 처리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고 회계사고의 우려도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본청 각 과에서는 지출업무를 위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처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전에 시스템 내에서 오류계좌를 검출해 낼 수 있게 되어 업무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양 기관은 8월까지 서버 환경을 구축하여 교육비특별회계 소관인 교육청과 연구원, 학교회계를 사용하는 유·초·중·고 15개 학교에 오는 9월부터 우선 적용하고, 2018년도 5월경에는 전 학교에 전면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