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고등학생들에게 하수처리장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 마련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5-19 11:04:10

17일 천안고등학교 학생들이 하수처리 공정별 처리과정을 눈으로 보며 체험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혐오스럽다는 부정적인 인식의 공공하수처리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인식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견학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시설 방문을 통해 공공하수처리장이 우리생활에 꼭 필요한 시설이라는 것을 알고 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천안고등학교(교장 황춘배)는 2학년 11개반 4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2017학년도 인성교육 프로그램 ‘햇귀’ 중 환경체험 프로그램으로 하수처리장 견학을 총 5회 시행하고 있다.

지난 17일 2학년 7·8반 80명의 학생들은 시설현황 소개와 물 절약 운동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하수처리 공정별 처리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체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