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생명문화축제, 18일 Open 놀러오세요~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5-18 19:47:43

[성주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성주군은 18일 부터 2017 성주생명문화축제가 “엄마 , 어디가 ? 별고을 별난나들이 간다 !" 라는 주제로 생명의 성지 세종대왕자태실에서의 생명선포식을 시작으로 성밖숲일원에서 4일간 펼쳐진다.

생명선포식에서는 조선왕조의 후손 이석(황실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기관단체 및 사회단체 등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의 존귀함을 공표하는 생명선언문 낭독과 대형 낙관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칠선녀의 성화채화에 이어서 4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 다둥이 육종범 가 족 과 청년 유림들이 성화봉송에 참여해 생명의 불꽃을 축 제장까지 전달해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성주 정신과 생명의 존귀함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성주군민 100여명이 참여한 군민대합창이 새롭게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개막선언에 이어 주제공연'태실' 과 함께 인기가수 코요테, 하모나이즈, 인순이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장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오는 21일 까지 성밖숲일원에서 개최되는 성주생명문화축제의 주요행사로는 19일 임금에게 성주참외를 진상했던 의식을 재현하는 참외 진상의식과 김연자, 김성환, 한혜진, 조영구, 박구윤의 축하무대와 함께 펼쳐지는 참외가요제가 열린다, 

20일에는 세종대왕자태실 태봉안의식을 재현하는 태봉안 퍼레이드, 송소희, 신델라 등이 출연하는 태교음악회, 21일 해외초청공연단과 함께 시가지에서 펼쳐지는 난장퍼레이드와 헬로비너스의 축하공연이 펼 쳐지는 경상북도틴틴가요페스티벌, 관운장줄다리기를 비롯한 폐 막식을 준비하고 있다.

6개의 테마로 구성된 성밖숲공간은 숲속음악회, 엄마의 생스튜디오, 태교산림욕, 숲속임신육아교실 등을 통해 성밖숲에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성주를 대표하는 심산과 한강 특별관을 마련해 성주의 정신을 알리는 기회를 준비했고, 참외캔들, 참외피클만들기 등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참외 화채퍼포먼스, 참외반짝경매, 각종 참외이벤트 등 명품 성주참외를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성주생명문화축제는 트램기차, 수상자전거, 어린이수상놀이터를 포함해 예술무대에서의 어린이마술 & 버블, 코믹판토마임 등 아이 들과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돼 축제 첫날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단체로 방문해 축제장이 꽉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