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림환경연구원 동해안권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 150여명 대상 청렴교육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5-18 09:17:30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17일, 사방기술교육센터 강당에서 포항남부소방서, 경북산림환경연구원 등 동해안권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했다.

"찾아가는 청렴교육관"은 본청과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청렴문화 확산에 소외될 수 있는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청렴의식 함양으로 부패・비리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청렴교육 운영 프로그램으로서 반부패 청렴시책 사업 중 하나다.

이번 교육은 1부에서는 전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을 지낸 박성권 강사가"공직자의 청렴과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직원들이 궁금해 하는 청탁금지법에 대해 질의․응답이 있었다.

이어 2부에서는 그 동안 잘 몰랐던"교통안전수칙"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도에서는 찾아가는 청렴교육관을 6월에는 남부권, 7월에는 서부권 등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청렴경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허정열 경상북도 감사관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여러분의 청렴이 경북의 청렴임을 강조하면서, 경상북도의 모든 공직자가 부정부패의 유혹을 뿌리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여,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