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박정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17일 대전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시 입양가정 사후지원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공개입양의 활성화 이후 입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입양 사후 관리에 대한 법적인 기능이 강화되고 있지만, 입양가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미흡하여 이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대전시 입양가족 실태조사와 입양가족 지원서비스의 과제’를 주제발표 한 배지연 대표(입양가족공동체 아우르미)는 “이 연구는 대전시 입양가족의 실태와 문제점을 조사하고 입양가족의 특수한 욕구를 파악하여, 입양 후 가족지원서비스 개발을 위해 정책과제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대전시 입양가구 수는 323가구이며, 입양부모의 연령은 아버지의 경우 40대가 70.8%로 가장 많고, 입양가족 지원을 위한 대전시에 대한 정책요구도는 입양 후 전문적 서비스 지원(27.6%), 양육비의 추가지원(23.7%), 지역사회의 부정적 편견의 인식 전환(22.4%), 입양조례 강화 및 정비(14.5%)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자로는 권지성 교수(침례신학대학교 사회복지과), 김미호 대표(홀트한사랑회 대전지역), 정영선 센터장(홀트아동복지회 대전복지센터), 노용재 과장(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이 참석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토론회를 주관한 박정현 의원은 “입양은 입양아동이 입양가족이 되기 위해 생애주기적인 과정을 거쳐가야 하는 과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입양아동 또는 입양가족의 생애에 걸쳐 장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기 때문에 입양 가정의 사후서비스 지원은 입양 후 생애 주기와 단계에 따라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오늘의 토론회를 통하여 입양가정의 고충을 들어보고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입양 가정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05-17 22:58:49
대전시의회 박정현 의원, 대전시 입양가정 사후지원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05-17 22:58:4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