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노인건강대축제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17 20:27:4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노인건강대축제 2017’가 17일 오후 1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충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의보)과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김광홍) 공동주관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충북노인건강대축제는 ‘건강한 노인! 당당한 충북!’ 이라는 주제로 노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다음세대와 지역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춘보다 더 뜨거운 어르신들의 열정이 펼쳐질 이번 축제는 건강체조, 실버댄스(댄스스포츠, 에어로빅), 전통무용(한국무용, 장수춤), 풍물‧사물 등 4개 부문에 도내 15개 기관 23개팀 어르신들이 경연에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충북하나센터 소속 평양천지예술단이 참가 어르신 800여명에게 사랑의 마음을 담아 “꽃보다 고운 삶 뱃지"를 달아드리는 어르신 공경 이벤트를 진행해 어르신들께 기쁨을 선사했다.

이번 건강대축제는 충북 도내 어르신, 자원봉사자, 일반인 등 약 1,000여명과 지역을 대표하는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함으로써 지역·세대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서 그 의미가 더해졌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 날 축사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과 열정이 우리도의 큰 자산"이라며,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시고, 더 오래 일하시고, 더 즐겁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