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서민 에너지복지 노후전기설비 교체 봉사활동
경상북도, 구미시,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전기협의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7 16:49: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 구미전기협의회(회장 조성대)는 5월 17일 오전 9시 도개면사무소에서 노후 전기시설물 교체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장, 최덕기 한국전기안전공사 구미지사장, 이홍희 도의원, 윤종호 시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에너지복지 조기실현을 위해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시협의회, 한국전기안전공사 구미지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도개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47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노후시설물을 무상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경상북도에서 자재 공급,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 점검,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협의회에서 전기설비 무상교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그 의미가 컸다. 

봉사활동의 주요내용은 LED조명 교체, 차단기 및 노후전선 교체, 누전점검 등을 실시하고 이와 더불어 안전한 전기기구사용법, 에너지절약 실천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협의회에서는 2012년부터 무상으로 사회소외계층 250여가구에 대해 전기설비 교체를 실시하였고 이와 함께 소정의 생필품도 증정하여 지역사회 주민들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서철환 도개면장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번 행사는 전기관련 유관기관의 순수한 봉사활동으로 추진되는 만큼 우리 주변에서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독거노인 등 에너지 소외계층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전기 시설개선 및 보수작업 시 안전에 유의하여 작업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