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신청사 및 의회청사 상량식 성황리 개최
- 군 발전과 군민 염원을 담은 군민화합의 장 이뤄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5-17 15:50:14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17일 오후 2시 대심리 신청사 건립현장에서 예천군의 새 보금자리가 될 신청사 및 의회청사의 상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해 최교일 국회의원, 조경섭 군의장과 군의원,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상량목에 휘호를 쓴 초정 권창륜 선생, 상량문을 쓴 김창훈, 권경열 선생 뿐 아니라 군민, 문중, 종교단체, 출향인, 공무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신청사 상량식을 축하하며 행사에 빛을 더했다.

상량식은 식전행사인 도립국악단의 관현합주 수제천과 희망의 북소리, 부채춤 축하공연으로 예천군의 1,300여년 역사와 앞으로 나아갈 미래를 담을 신청사 및 의회청사 건립 상량식의 희망찬 문을 열었다.

1부에서는 신청사의 안녕을 기원하는 고유제와 상량문낭독과 상량목 올리기, 2부에서는 3,530장에 군민의 정성과 염원을 담은 희망기와 올리기로 나눠 진행됐다.

이현준 군수는 기념사에서 “신청사는 예천의 미래 천년을 준비하고 후손에게는 역사적인 유산이 될 뜻 깊은 건축물이 될 것이며 군민에게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해 군민화합과 상생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신청사는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주민 친화적인 공간으로 건립되고 있으며 빈틈없는 추진으로 완벽한 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사는 오래된 현재 청사에서 겪는 업무 공간 부족과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행정수요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지역의 장기발전과 경북의 중심도시로 웅비하는 도시의 기능변화에 대처 할 수 있고 쾌적한 행정 환경과 군민 문화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