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행복병원 검진 및 이동보건진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7 13:28:41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료취약지역 및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경북대학교병원과 안동의료원이 협진하는 찾아가는 행복병원 검진과 이동보건진료을 19일 다인면 자미로길(다인장길) 노인 복지회관에서 실시한다.

진료과목은 경북대학병원에서 내과진료,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과, 피부과, 안과진료와 진찰 후 3일 기준 무료 투약제공과 건강상담을 실시하며 찾아가는 행복병원(안동의료원)은 진찰, 기초검사, 초음파, 혈액검사 및 소변검사와 X선 촬영 등 지역사회 보건의료자원과 연계하여 진료한다.

의료소외계층에게 미 충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 불평등 해소와 현장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주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주민건강 욕구에 대한 충족으로 삶의 질 향상과 노령기의 질병예방과 적극적인 일상생활의 촉매 역할을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하여 찾아가 보살피는 진료를 통해 건강관리향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보건소문의 830-6680)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