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기업하기 좋은도시 이미지 맞춘 '현장 방문 기업간담회' 열어
'고충 및 애로' 현장 방문 청취해 적극적 대응 해소...안정적 유치기업 성장 도모, 효과적 인바운드 마케팅 효과 노려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17 10:23:43

원창묵 원주시장이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논스톱 행정 서비스' 시행에 대한 발표를 하고있다./ 박정도 기자
원주시가 ‘찾아가는 기업간담회’를 추진하는 등 ‘기업하기 좋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 변모’라는 슬로건에 맞게 다양한 제도들을 마련해가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18일부터 ㈜네오플램을 시작으로 관내 유치기업의 고충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연다.

간담회는 유치기업의 고충과 애로사항 해결이 인바운드 마케팅의 사례로 나타나며, 기업 유치보다 정착한 기업들이 잘 성장하도록 뒷받침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시가 이처럼 기업유치와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인구증가 효과와 더불어 일자리 창출 등 경제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을 구상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앞서 원창묵 원주시장은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신속허가과를 신설해 공장설립신고·등록과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허가, 산지전용허가 등 인허가 논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혀 기업유치 및 성장 방안에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시청 관계자는 “쉬운 정착과 다양한 지원, 혜택을 기반으로 기업선호 1등 도시 원주 만들기 종합계획을 수립 시행 중”이라며 “기업유치를 통해 일자리 조성과 활력 넘치는 도시로 변모하도록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2010년 이후 유기기업 37개 중 18개 기업이 투자를 완료하고 이중 1개 기업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원주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