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망월동 민족민주열사묘역 정비 등 봉사활동
5.18진상규명과 광주정신을 헌법으로 계승하기 위해 노력할 것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5-16 18:54:4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6일 망월동 민족민주열사묘역을 찾아 비석을 닦고, 환경을 정비하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더물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망원돌 민족민주열사묘역 정화활동 (제공)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발전과 정의를 위해 애쓰다 돌아가신 분들이 안장된 망월동 민족민주열사묘역에 대한 청소 및 정화활동을 제37주년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추진됐다.

이날는 민족민주열사묘역에 대한 설명 뒤 묘비를 닦고, 환경을 정비하는 순으로 진행 됐으며 약 100여 명의 당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형석 시당위원장은 “제3기 민주정부 수립 직후 맞이하는 제37주기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이하는 감회가 새롭다."며, “새로운 정부는 5.18광주민주화운동을 헌법으로 계승하고, 5.18에 대한 진상을 한 점 의혹 없이 규명해 광주정신을 이어가는 나라다운 나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37주기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해 임을위한 행진곡을 제창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