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서민·소상공인 수혜 넓히는데 집중해야!
안 지사, 16일 도정 현장 탐방…충남신보·경제진흥원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6 18:22:1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안희정 지사가 16일 도정 현장 탐방 첫 번째 순서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경제진흥원을 차례로 방문해 기관별 업무보고를 받고 소속 직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날 안희정 지사는 기관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 모두 설립 취지에 맞게 서민과 소상공인의 수혜를 넓히는 데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희정 지사는 “시장과 민간의 역할이 커지면서 우리는 국가 주도형 성장전략을 수정하고 정부의 역할을 재정립해야 하는 시대적 전환기에 처해 있다"면서 “두 기관도 이러한 차원에서 시대적 변화에 혁신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직원과의 만남에서 양 기관 직원들은 조직 및 인력에 대한 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안희정 지사는 타 시도와의 업무 및 인력구성을 비교해 자료화 해줄 것을 요청하고 상시적인 수행 업무라면 조직 안정화를 위해서도 인력 충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충남경제진흥원이 현안 과제로 제안한 도내 전시컨벤션센터 건립에 관해서는 문재인 정부와 함께 건립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말하고, 향후 설립될 전시컨벤션센터가 독자 운영이 가능하도록 상업적 기능 보완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농특산물 쇼핑몰 ‘농사랑’에 대해서는 다양한 기획전과 홍보를 통해 구매고객을 늘리고, 홍수출하 시 물량을 처리해 내는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했다.

끝으로 안희정 지사는 “중앙은 중앙대로 지방은 지방대로, 도는 도대로 시군은 시군대로 정부의 역할을 찾아 재정립하는 것이 도지사로서 고민의 처음과 끝"이라며 “두 기관도 민간이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영역은 민간에 맡기고 정부가 따로 집중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정 현장 탐방은 도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현장을 살피고, 실제 도민 삶의 질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2~3차례 진행된다.

도정 현장 탐방 2일차인 17일 안 지사는 직속기관인 충남공무원교육원과 공공기관인 충남연구원을 연이어 방문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