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서중학교 스승존경·제자사랑 사제 존중 행복시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16 17:12:03

[달성타임뉴스=이승근] 경서중학교는 5월 15일 스승존경·제자사랑 사제 존중 행복시간을 운영했다.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및 제자 사랑 문화 확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이날 행사에는 전교생 및 교직원·교육실습생 등 207명이 참여했다.

영화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스승의 은혜 합창 및 학교에서 준비한 카네이션 전달식에 이어 영화 관람을 통해 선생님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 학교 문화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상영된 영화 ‘목소리의 형태’는 학교폭력(왕따)을 소재로 한 영화로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고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진정한 친구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유한영 학생은 “영화관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의미 있었고,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 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고 했다.

경서중학교 곽상순 교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사제존중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을 존중하고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사제 간의 따뜻한 관계 형성을 위해 이러한 시간을 자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