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 불법 옥외광고물 뿌리 뽑는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16 10:44:5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도민의 생활환경과 가로환경을 저해하는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해서 522일부터 530일까지 9일간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도 주관으로 시·군 및 충북옥외광고협회 4개반 30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고 불법 옥외광고물 업무의 업무공유와 점검의 효율을 높이고자 ·군간 교차점검 방법으로 추진한다.

도는 지난 5. 9 대통령 선거로 인하여 불법 옥외광고물이 난립되어 도민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준법정신 해이가 예상됨에 따라 불법 옥외광고물 점검에 대한 사전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사전 홍보 및 계도기간 : ‘17. 5. 15 ~ 5. 19)

주요 점검사항으로 대통령 선거와 관련한 현수막, 부동산 분양 현수막 등 대량게시 불법 광고물과 거리의 가로수, 교통신호기 등에 부착된 불법 현수막, 에어라이트 및 입간판 등 도로변 미고정 불법 광고물, 음란·퇴폐적 내용의 문구가 쓰인 청소년 유해 광고물 등이다.

합동점검은 처벌 보다는 계도를 위주로 실시하며 경미한 사항은 현장수거 조치하고 위반정도가 크거나 상습위반자에 대해서는 과태료부과* 등의 강력한 행정조치도 병행할 계획이며, 적발된 불법옥외광고물에 대해서는 시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미신고 옥외광고물 : 500만원 이하의 벌금,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충청북도 변상천 건축문화과장은 공휴일과 같이 단속에 공백이 있는 시기엔 불법광고물을 설치하는 사례가 많다이번 합동점검을 통하여 옥외광고물에 대한 주민의식 고취와 함께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 조성과 선진 광고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