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연수원, '이 땅의 참스승' 특벽전시전
8월25일까지 연수원 복관 1층 전시장 무료 관람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15 16:49:02

강원도교육연수원(원장 김동석)은 8월25일까지 연수원 복관 1층 전시장에서 한국과 일본의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이오덕·권정생·하이타니 겐지로의 삶과 문학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이처럼 살다’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스승의 날’과 본격적인 교원연수가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준비한 것으로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연수원은 그동안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과 유품, 자필 원고와 숨은 이야기도 전시돼 세 사람의 삶을 존경하고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석 강원도교육연수원 원장은 “도민과 독자들이 도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 작가의 전시회와 강연회를 통해 그분들의 삶과 문학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끝없는 사랑을 보여주며 아이처럼 살다간 선생님들의 삶에서 참스승의 의미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