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좋은 선생님은 교육의 희망'...스승의 날 표창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11 10:50:20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스승의 날을 맞아 선정된 선생님들에게 근정훈장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박정도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1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열고, 정부 포상 및 교육감 표창을 한다.

이번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는 자신의 청각장애를 극복하고, 생활교육과 상담으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애쓰는 춘천계성학교 교사 손현희를 포함한 4명이 근정훈장을 수상하고,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이 정부 포상을 받는다.

또 근화초등학교 윤여숙 교사를 포함한 108명이 교육부 장관 표창을, 강원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최경은 교사를 포함한 150명이 교육감 표창 받는다.

민병희 교육감은 기념식 인사말을 통해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소중한 하루를 만들고 있는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좋은 선생님이야말로 강원교육의 희망”이라고 전다.

한편 이번 수상자는 장관 표창에 유치원 5명, 초등학교 43명, 중학교 28명, 고등학교 29명, 교육청 및 직속기관 2명, 특수학교 1명, 교육감 표창에 유치원 9명, 초등학교 65명, 중학교 36명, 고등학교 38명, 특수학교 2명이다.

강원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