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署, 『카네이션 마음 나누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5-11 09:28:57
봉화경찰서(서장 손부식)는 지난5. 8.(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봉화군 물야면 개단1리(월계마을)을 찾아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보행안전원칙 준수 등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실 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봉화경찰서가 봉화대한노인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와 힘을 모아 교통사고 사례위주로 어르신 눈높이에 맞게 쉽게 자료를 만들고, 교통안전용품을 준비하는 등 어르신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맞춤형 교육을 준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카네이션과 함께 작은 정성도 포장하여 어르신들께 전해드려 참여자 및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봉화경찰서는 노인 및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마을별로 경로당 어르신을 찾아뵙고 간담회를 열어 “서다, 보다, 걷다"의 보행 안전 교육을 전파 실시하고 있다.

“서다, 보다, 걷다" 보행 3원칙은 어르신들의 보행자 교통사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봉화경찰서에서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역점을 둔 교통사고예방 활동이다.

봉화경찰서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예정인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한 생명 더 살리기 운동』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