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초․중 대상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실시
- 흡연의 나쁜 점을 쉽게 알고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5-10 16:09:32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 보건소에서는 청소년 흡연율이 급속히 증가하고 흡연 연령대가 낮아짐에 따라 신규 흡연을 차단하고 청소년의 흡연을 감소시키기 위해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 골드벨은 10일 예천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중학교 3개교 330명을 대상으로 담배의 유해성분과 유해성 등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각인시켜 중독성 물질인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낱말 맞추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문제로 청소년 스스로 담배의 해로움을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5월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기존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실시한 「도전 퀴즈! 금연골든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학교 내 금연분위기 조성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담배가 우리 몸에 끼치는 나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 됐고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해 물질이 가득한 담배는 호기심에서라도 가까이해서는 안 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은 인체에 치명적인 악영향과 다양한 암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어 청소년들의 흡연예방 교육이 매우 중요하고 앞으로도 담배로 인한 청소년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