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2개지역 미래창조과학부 공중케이블 정리사업 선정
5년 연속으로 선정…도시미관 개선으로 깨끗한 천안 조성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5-08 11:31:47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으로 미래창조과학부 공중케이블 정리사업 지역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가 4,686억원을 투입해 전국 248개 구역을 대상으로 ‘2017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시행하는 것이다.

시는 한국전력공사, 방송·통신사업체와 합동으로 공중케이블 전수조사를 진행해 단계적으로 정비하고 있으며 소요 예산은 사업자가 부담한다.

올해는 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동남구 봉명동 순천향병원 일원과 다가동 일봉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선로길이 약 85km, 함체 164개소, 인입선 1만4370개소 등을 집중 정비할 계획이다.

정비 대상은 뒤엉켜있고 얽힌 전선이나 여러 방향으로 설치된 인입선, 폐기해야할 공중케이블, 하나의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통신 설비 등이다.

이 밖에 정비구역이 아니더라도 공중선 정비가 필요한 경우 공중선 정비민원콜센터(1588-2498)로 신고해 정비를 요청하면 된다.

이용길 건설도로과장은 “정비사업자와 협력해 공중케이블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정비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