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횡성더덕 소공원 조성
횡성휴게소 더덕조형물 이용한 볼거리로 홍보효과 기대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5-08 11:16:30

횡성휴게소에 설치된 더덕 조형물.(사진제공=횡성군)
횡성군이 ‘횡성 7대명품’중 하나인 ‘횡성더덕’을 홍보하기 위해 외지인 방문 및 차량 이동이 많은 횡성휴게소(강릉방향)내 유휴지에 ‘횡성더덕 소공원’을 조성한다.

이번 소공원 조성은 횡성휴게소(소장 이승주)와 한국도로공사의 협조로 2016년 설치한 더덕조형물 ‘덕이‧향이’를에 대해 더덕 소공원을 조성하면 자연스럽게 방문객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추진하게 됐다.

군은 5월중 조형물 주위 33㎡ 부지에 더덕을 식재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더덕의 모습을 볼거리로 제공하고, 이후 사업구간 내 잔여지에 나무를 식재하고 꽃 조형물을 설치하는 등 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송석구 농업지원과장은 “더덕 소공원 조성을 통해 횡성더덕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더덕에 얽힌 옛이야기를 소개하는 스토리텔링식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공원 조성을 통한 횡성더덕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횡성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