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어린이급식지원센터, 2017 유성어린이큰잔치에서 당저감화 부스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05 16:00: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리/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5일,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주최한 제95회 어린이날 기념 ‘2017 유성어린이큰잔치’에서 당저감화 교육을 통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위해 “천연당의 황제! 과일아 채소야 반갑다" 라는 주제로 부스를 운영했다.

센터는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당근,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등을 이용한 채소·과일꼬지 만들기, 채소·과일 도장을 이용한 부채 만들기, 건강한 간식 섭취를 위한 다짐나무 만들기의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당 저감화 리플릿 및 센터 홍보자료를 배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채소들을 이용한 요리놀이를 하면서 오감체험을 통한 친숙감을 형성하였고 부채만들기 및 다짐글쓰기를 통해 바른 식습관 실천 의지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연계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어린이 및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으며 다가오는 대전광역시 주최, 음식문화체험박람회 및 유성구 주최, 유성온천문화축제에도 참가하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