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신일초등학교 세계문화이해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04 19:45:5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신일초등학교(교장 이종배)는 4월 21일(금), 4월 28일(금) 2일 동안 본교 3학년 각 학급 및 시청각실에서 편견 없는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찾아가는 세계문화 이해교육을 했다.

금오공대 재학생 및 교환학생들과 협력하여 진행한 세계문화 이해교육은 이 달 21일 3학년 3개 학급을 대상으로 한 인도네시아 교환학생 3명의 수업을 시작으로, 28일 6학년 3개 학급을 대상으로 한 영국, 프랑스 학생들의 자국 문화수업으로 막을 내렸다.

유명 관광지와 더불어 의, 식, 주를 중심주제로 학생들은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각국의 문화를 직접,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학생들은 실제로 3개국의 음식을 맛보고 의상을 알아보는 등 실제적인 활동을 하면서 세계 문화에 대한 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었다. 

3학년 편 모 양은 “실제로 외국인을 보면서 그 나라의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어요."라고 대답했다. 

동 서양의 문화를 접하면서 학생들의 마음속에 한국의 문화 뿐 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존중할 수 있는 ‘관용의 정신’이 깃들기를 희망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