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하여 체납세를 자진납부 합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04 19:33:01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은 '2017년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오는 5월부터 6월말까지 두달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체납액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군위군의 지방세는 2017년 4월현재 부과액 112억원 중 93%이상이 군민들의 납세로 당해연도에 징수되고 있으나, 일부 체납이 모여 4월말 기준 체납액은 7억원에 달하고 있다.

일제정리기간 중에는 독촉장, 납부최고서를 일괄 발송하고, 체납자 전국 재산조회를 실시하여 조기에 부동산·자동차 등 채권을 압류하며,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을 강화하고, 체납 사유를 정밀 분석해 관허사업제한, 압류재산 공매처분, 출국금지,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급여 및 금융자산 압류 및 추심 등 강력한 체납 처분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날로 증가되고 고질적인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매주 1회이상 법질서 위반 과태료 징수부서와 공조하여 합동으로 번호판을 영치, 차량인도 및 공매처분을 실시하고 있다, 

징수촉탁을 통해 다른 지방 자치단체의 번호판 영치 등 체납처분이 가능해 체납차량은 끝까지 추적 징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민들의 납세 편의를 위해 자동이체 안내, 가상계좌 문자서비스, 신용카드, 인터넷납부 등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편의도 제공한다.

군위군 관계자는 “금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중 체납세로 인해 여러 가지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